대한민국의 차량대수가 2000만대를 넘어섰다고 합니다.자동차관련 창업,사업아이템 그리고 셀프세차장 창업이 전망이유리해지는 만큼 관심도 많습니다.셀프세차장 창업비용 및 세차장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셀프세차장 창업비용은?

 

 

필요한 장비 - 셀프세차기,폐수처리기,진공청소기,매트세척기,동전교환기

공사견적 - 토목공사,건축공사,세차동 구조물 공사,전기 공사비

약 3000~ 5000만원

 

창업비용은 6000만원 ~ 1억 여기에 임대료를 더하면 200평기준 (4bay정도 가능) 1억8천 ~ 2억내외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셀프세차장 창업비용 장단점은?

 

 

셀프세차장 장단점 중에 장점은 24시간영업이 가능하며,입지조건 좋은곳에 창업을하면 평소 관리가 잘 된곳은 단골손님이 많아서 고객 충성도가 높습니다.미세먼지다 뭐다해서 세차를 의뢰하는 고객도 많습니다.또한,공간이 충분하다면 경정비나 세차대행,악세사리샵을 운영하면서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셀프세차장 장단점 중에 단점은 비수기,성수기가 있는 사업입니다.부지+상권분석+시공으로 초기 투자비용이 매우 큽니다.입지조건이 중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신경쓸부분이 많습니다.창업비용 그리고 창업후 부대비용이 너무 많이 들면 사업하는데 있어서 리스크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그 대안으로는 ?

 

초창기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무작정 초창기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게 아니라 본사 홍보 계획및지원을 꼼꼼하게 따져봐야합니다. 지금 창업하기 적절하다라는건 초장기라 상권 선택에 있어서 굉장히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변두리 10평짜리 매장에서 월평균6.000만원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

 

 

초기비용이 너무 많이들면 리스크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는 자담치킨 홈페이지입니다. 셀프세차장 창업비용과 비교해서 한가지 대안으로 괜찮습니다.제일 중요한건 적어도 3곳이상 체인점을 방문해서 문의하고 질문하고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해야합니다.

 

 

자담치킨 [바로가기]

 

좀 더 자세하게 상담을 받아보시고 충분히 비교 후 창업에 성공하기를 응원합니다.

 

*위의포스팅은해당업체에서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Posted by 여행자2 :